티스토리 뷰

인간의 평균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경제활동도 꾸준히 하여 소득을 올려야 하는 상황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자녀가 부모를 모시는 경우가 점점 사라지고 있기 때문에 스스로 노후를 준비해야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집을 소유하고 있는 분들이 소득이 부족할 경우에 이를 담보로 하여 연금을 얻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시간에는 주택금융공사 역모기지론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려고 하오니 확인하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택금융공사 역모기지론

 

주택금융공사 역모기지론은 국가가 보증하는 연금제도로 만 60세 이상의 주택소유자가 집을 담보로 맡기고 평생 또는 일정한 기간동안 매달 연금을 받는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역모기지론 계산해보기

 

가입 조건은 부부 중 한 명이 만 60세 이상이어야 하며, 소유한 주택 가격이 9억원 이하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2채 이상의 주택이 있더라도 합한 가격이 9억원 이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9억원이 넘는 2주택자는 3년 이내로 1주택을 팔면 가능합니다. 

 

 

주택금융공사 역모기지론의 특징을 살펴보면 평생동안 가입자 및 배우자의 거주를 보장해 드리고 있으며, 국가가 연금의 지급을 보장해 드리기 때문에 중단의 위험이 없습니다. 추후 부부가 모두 사망했을 경우 집을 처분한 금액보다 연금수령액이 많다고 해도 상속인에게 청구하지 않습니다. 

 

 

반면 집값이 정산하여 남는다면 상속인에게 돌아가기 때문에 부담이 전혀 없다고 볼 수 있죠. 그리고 세제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실용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월지급금 지급방식은 다양하게 구분되어 있어 본인에게 유리한 쪽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이것으로 주택금융공사 역모기지론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는데 이는 인터넷 신청이 되며, 전화 상담 예약도 가능하오니 필요한 분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