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확인해 볼 정보는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에 관한 내용인데요. 소상공인 같은 경우 보통 생계형으로 운영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자금의 압박을 받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대출 상품을 알아보고 있는데 상품별로 금리가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최대한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서는 소상공인을 위한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어 조건이 되는 분들은 확인 후 이용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우선 상품에 대한 종류를 살펴보면 사업운영자금 및 창업자금, 대환자금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연소득 3천 5백만원 이하이거나 개인신용등급이 6~10등급이어야 하는데요. 무점포 및 무등록 자영업자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운영자금 같은 경우 현재 영업중인 소상공인이 받을 수 있는데 최고 2천만원의 한도내에 받을 수 있는데 이는 햇살론 소상공인 평가표에 따른 평가등급에 따라 한도가 달라지게 됨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년 거치기간을 두며 4년 동안 원금 균등분할 상환으로 납부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대환자금 같은 경우 신청일 기준으로 하여 3개월이 지난 고금리 융자 상품을 이용하는 소상공인이 신청할 수 있는데 현재 연이율 20% 이상의 채무를 정상적으로 상환하고 있으면 저금리의 상품으로 대환할 수 있습니다.

 

 

한도는 최대 3천만원 까지 가능한데요. 채무상환액 비율이 소득과 대비했을 때 40%를 초과하면 신청하실 수 없다는 점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환방법은 거치기간 없이 5년 이내에서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창업자금은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창업교육, 컨설팅을 배우고 창업 중이거나 개업일이 1년 이내인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창업교육 이수기준으로 12시간 이상을 이수해야 하는데 교육기관으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혹은 창업진흥원 등이라 보시면 됩니다.

 

 

한도는 최대 5천만원 이내로 임차보증금의 용도로 대출이 가능하고 5천만원 기준으로 임차보증금을 제외한 금액으로 운영자금의 용도로 받을 수 있습니다. 1년 거치 4년 이내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납부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대출에 관해 알아보았는데요. 신용등급이 낮거나 연소득이 적어서 고금리의 상품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분들은 본 상품을 이용하여 부담을 덜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