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연금 생활안정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노후생활에 대한 걱정을 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방법으로 대비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는 개인적인 문제라고만 볼 수 없기 때문에 정부차원에서 다양한 정책을 수행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것은 국민연금 제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국민연금 생활안정자금 대출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국민연금을 납부하는 분들 중 수급하기 전 수입이 없어 생계가 곤란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고령자일수록 금융권의 융자 상품을 이용하기가 까다롭기 때문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국민연금_생활안정자금_대출

 

국민연금관리공단에서는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해 드리고자 고령자에게 긴급 자금을 대부하여 노후생활보장을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는 2012년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공식 사업명은 실버론이라고 보면 됩니다. 

 

 

 

매년 사업예산이 정해져 있는데 국민연금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상으로는 만 60세 이상 국민연금 수급자이어야 합니다. 사용할 수 있는 용도를 살펴보면 의료비 및 전·월세자금, 장제비, 재해복구비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은 연간 연금액의 2배로 최대 1,000만원이라 보면 되는데요. 최대 5년간 원금균등분할 상환으로 납부하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거치기간을 1년 또는 2년 중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 7년 이란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국민연금 생활안정자금 대출 이자율은 분기별로 변동되는데 기준금리에 비해 높지 않게책정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 사금융과 비교했을 시 저렴하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본 제도를 시행한 뒤 이용한 분들의 만족도는 90% 이상이라는 점을 볼 때 나름 괜찮은 상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국민연금 생활안정자금 대출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는데 본 상품을 신청하면 당일 또는 다음날까지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긴급할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겠네요. 

 

 

댓글